당진시 소상공인연합회 정책토론회 단체사진. ⓒ정용선 행동캠프 제공
당진시 소상공인연합회 정책간담회 단체사진. ⓒ정용선 행동캠프 제공

[당진신문] 정용선 국민의힘 당진시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1일 당진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유명렬) 초청으로 연합회 사무소를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창업부터 마켓팅, 회계, 세무, 임대차, 법률까지 원스톱 지원이 가능한 ‘소상공인 연구·지원센터’를 설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유명렬 회장은 “2만 2600여 명에 이르는 당진의 소상공인들은 미국발 금리 인상 이후 최저 인건비 조차 건질 수 없는 고사 직전의 상태인데다 사회보험 제도마저 열악하여 기본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날로 고령화 되고 있는 소상공인들은 각종 정부 정책의 수혜를 받는 방법조차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또한, 소상공인연합회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독립된 사무공간, 운영비, 상근자 인건비 등을 일부라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법령 개정의 필요성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정 후보는 “최근 상가 등 소상공인들을 방문해 보면 장사가 너무 안 되는 것 같아 매우 미안하고 한편으로는 속상했다”며 “기존 소상공인들의 업종 전환은 물론 신규 창업자들도 사업에 아무런 불편함이 없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구·지원센터를 자치단체 마다 설치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장사가 잘 되지 않아 문을 닫는 상가가 많은 옛 도심지역은 공실률이 일정 비율(20%) 이상이 될 경우, 신규 창업자에게 저리의 정책자금 대출, 월세 보조금 지원 등의 대책도 검토해 볼 것”이라며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