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농민회 우강면지회 백양현 취임 지회장이 농민가를 부르는 모습. ⓒ지나영
당진시농민회 우강면지회 백양현 취임 지회장이 농민가를 부르는 모습. ⓒ지나영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당진시농민회 우강면지회 이원기 지회장이 이임하고, 백양현 지회장이 취임했다.

지난 28일 우강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당진시농민회 우강면지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농민열사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농민가 제창, 이원기 이임 지회장 및 백양현 취임 지회장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당진시농민회 우강면지회는 올해 농민회 회원 간의 상호협조로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필수농자재 지원조례가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목소리를 내고, 칼갈이 사업 등을 통해 농민들과의 교류를 높일 계획을 밝혔다.

당진시농민회 우강면지회 이원기 이임 지회장. ⓒ지나영
당진시농민회 우강면지회 이원기 이임 지회장. ⓒ지나영

이원기 이임 지회장은 “지난 4년간 우강면지회에서 농민들과 함께 목소릴 냈었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 저에게 서운한 부분이 있더라도 이제는 푸시길 바란다”며 “백양현 지회장과 함께 농민의 목소리를 함께 내며, 우강면 농업 발전을 위해 함께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백양현 취임 지회장은 “지난해 당진시농민회는 필수농자재지원조례 제정을 위해 서명 운동을 펼치고, 칼갈이 봉사를 통해 농민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에도 우강면 농민들의 목소리를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농업에 종사하는 우리 농업인들은 상당히 어려운 현실에 있음에도 꿋꿋하게 농업을 이어가고 있다. 농민회는 투쟁이 목적이 아닌 순수하게 농민의 대변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