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교육거점지구사업 선정 후 외국인·다문화 대상 프로그램 적극 운영

업무협약 체결 사진. ⓒ신성대학교 제공
업무협약 체결 사진. ⓒ신성대학교 제공

[당진신문] 신성대학교(총장 서명범)는 지난 19일 서산시 가족센터에서 신성대학교-서산시가족센터 간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산시가족센터 류순희 센터장 및 황은주 운영지원팀장 등 센터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신성대학교에서는 손인환 하이브사업 센터장 및 신영재 사업추진팀장 등 대학 측 관계자도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서산시-신성대학교 간 지역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협력 △서산시 다양한 가족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 △DSSUHiVE사업 자율과제 추진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2023년 하이브사업 지역사회 공헌 자율과제로 고려인대상 한국어 교육을 10회기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지속적으로 고려인의 지역사회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약속함은 물론, 2024년에는 보다 확대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지원 할 예정이다.  

서산시가족센터 류순희 센터장은 “신성대학교가 외국인에 대하여 단발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성대학교 손인환 센터장은 “신성대학교와 서산시가족센터간 적극적인 교류를 통하여 다문화 가족 및 외국인들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