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급 라→나로 두 단계 상승

민원실 전경, ⓒ당진시청 제공
민원실 전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시장 오성환)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년보다 두 단계 높은 ‘나’ 등급을 받았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실시하는 평가로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지자체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평가 점수에 따라 가 등급부터 마 등급까지 5개의 등급으로 나뉜다. 당진시는 △기관장의 민원 행정 관련 활동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 서비스 제공 △민원 담당자 보호 △민원 정보 제공 및 민원 법령 운영 등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그 외 지표에서도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병선 민원정보과장은 “민원 동행서비스를 도입해 민원인 편의를 증진하고, 복합민원 배달서비스를 도입해 민원 처리 기간을 단축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적극 발굴하고 시민과의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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