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상사고 예방 안내문. ⓒ당진소방서 제공
낙상사고 예방 안내문. ⓒ당진소방서 제공

[당진신문] 당진소방서(서장 최장일)는 최근 겨울철 내린 눈이 녹고 다시 얼어 생긴 빙판길로 인한 낙상사고를 예방하고자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겨울철은 밤사이 내린 눈이 녹아 생긴 물이 얼어 곳곳에 빙판길이 생기고 낮은 기온으로 몸이 위축·경직 되어 유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미끄러짐에 대한 반응이 늦어 부상으로 쉽게 이어질 수 있다.

또한 고령자의 경우 근골격계와 관절이 약해지기 때문에 가벼운 낙상이라도 치명적인 합병증을 낳을 수 있으며, 한번 다치면 치료 기간 중 근력 감퇴 및 합병증 악화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겨울철 낙상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행 시 눈, 물, 얼음 등을 피해 경사가 급하지 않은 길로 이동하기 △활동 시에는 주머니에서 손을 빼고 장갑을 착용하기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고 주변을 확인하기 △겨울철에는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의 안전수칙을 준수하여야한다.

박영복 예방총괄팀장은 “최근 내렸던 눈이 녹아 곳곳에 빙판길이 많이 생겨 낙상사고 우려가 높으며, 노약자의 경우 낙상사고 시 치명적”이라며 “외출 전 스트레칭 등 낙상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수칙을 숙지해 안전한 겨울철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