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홍보물. ⓒ당진시청 제공
금연 홍보물.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보건소는 흡연자들이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금연 클리닉을 상시 운영 중이다.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금연하고자 상담을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금연 클리닉은 스스로 금연을 실천하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도움을 주고 있다. 

최초 방문 시 등록일로부터 6개월 동안 금연 상담사가 9회 이상의 1:1 개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직장생활 등으로 금연 클리닉에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비대면 금연 클리닉 카카오톡 채널‘당진시 금연온(ON)’을 통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한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을 적극 독려하기 위해 행동 강화 물품 7종(은단, 캔디, 손 지압기 등)과 금연보조제 2종(니코틴 껌, 니코틴 패치)을 6개월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생업과 직장생활 등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의 금연 실천을 돕기 위해 사업장, 단체 등 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여 금연 상담과 각종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담당자는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 최고는 금연이다. 이번 기회에 금연 클리닉 전문상담사들과 함께 다가오는 새해에는 금연 실천에 도전해 꼭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보건소는 지난 5일과 7일 당진중학교와 서정초등학교 등 관내 초·중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흡연 예방 마술쇼 및 금 연골든 장학 퀴즈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흡연 예방 교육은 아동·청소년기의 흡연 폐해에 대한 교육을 통해 성장기 흡연을 사전에 차단하고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유도하고자 진행했다.

금연 클리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건강팀(☎041-360-6061)으로 문의하거나 카카오톡 채널 ‘당진시 금연온(ON)’을 이용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