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식탁 포스터. ⓒ당진문화재단 제공
소소한 식탁 포스터. ⓒ당진문화재단 제공

[당진신문] (재)당진문화재단(이사장 박기호)은 8월 7일부터 19일까지 당진시 내 거주민(외국인, 새터민, 타지인,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이주민과 선주민의 공존과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 ‘당진 이주민과 함께하는 소소閒 식탁’ 참여자를 모집한다.

‘당진 이주민과 함께하는 소소閒 식탁’은 나라별 특별한 날에 먹는 음식, 전통음식, 어릴 적 추억 혹은 각자의 사연이 담긴 음식을 선보이며 인생을 하나의 레시피로 나타내고, 이를 영상으로 촬영하여 본인의 삶을 기록하고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이주민의 문화를 당진 시민들에게 전파하는 구조로 진행되어 문화의 역순환 구조 창출을 기대할 수 있으며, 문화적 차이에 대한 거리감으로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주민들의 외로움, 소외감, 편견 등이 증폭되는 가운데,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요리로 소통하여 자문화 자긍심 향상 및 문화 융화 계기를 마련한다.

총 4명의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자는 인터뷰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서 다운로드 및 작성 후 dangjinart@gmail.com으로 접수하면되며, 세부 모집내용은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angjinart.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여 혜택으로는 1인당 영상 출연비 및 재료비 400,000원이 지원될 예정이며, 가족과 함께하는 영상 상영회 개최 및 편집영상과 레시피북도 제공된다.

문의) 당진문화재단 예술교육부 041)350-2933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