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봉초, 교육활동의 우수성 널리 알려

삼봉초등학교(교장 한홍덕)는 지난 10일,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열린 충청권 창의경영학교 학교장 워크숍에 한홍덕 교장과 사교육절감 업무담당 정성태 교사가 참석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번에 열린 워크숍에서 삼봉초등학교는 충청권(대전, 충남, 충북, 세종) 지역 중에서 초등학교 대표로 선정되어 우수사례를 발표하였다. 우수사례 내용은 사교육절감형 영역으로 사교육비를 절감하기 위하여 삼봉초가 노력을 기울인 활동과 실천 사항 등이다. 삼봉초의 사교육절감을 위한 노력으로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다양한 체험학습, 진로체험활동, 스포츠 동아리, 통학버스 운영, 사제동행3030 독서활동, 지역 기관 및 사회적 기업과 체결한 업무협약 등 다양한 활동들이 소개 되었다. 이런 활동들을 통하여 학부모에게는 사교육으로부터 오는 부담을 줄여주고, 학생들에게는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고 있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모습들도 함께 소개되었다.
이번 워크숍에는 300여명의 교장, 장학사 및 한국교육과정 개발원 담당자들이 참석하였는데, 삼봉초의 활동 내용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학교 관계자는 “이와 같은 지역 기관과 학부모, 학생들의 관심에 힘을 얻어 삼봉교육가족의 창의경영학교 운영은 알찬 열매를 맺는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