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회 배송 참여 농가 7월 17일부터 연중 신청접수

순성농협 로컬푸드 판매장. ⓒ당진시청 제공
순성농협 로컬푸드 판매장.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가 오는 7월 5일 오후 2시 시청 2층 중회의실에서 당진시 로컬푸드 직매장 농산물 순회 배송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로컬푸드 직매장 순회 배송은 당진시 관내 18개소 직매장중 시내권 4개 직매장을 제외한 면 지역 14개소 직매장에 로컬푸드를 배송해 주는 사업으로 유통기한이 7일 이상인 농산물과 농산가공품을 대상으로 한다. 

시는 이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민간 운영 매장을 포함해 14개소의 직매장과 당진시로컬푸드협동조합, 당진시농협해나루조합 공동사업법인,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와 업무협의를 실시했다.

협의 결과 농업인이 시곡동에 위치한 당진시농산물유통센터에 주 1회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농산물을 가져오면 로컬푸드협동조합에서 검수 및 검품을 진행하고 충남당진자활센터 배송팀이 오후 2시부터 면 지역 직매장에 순회 배송을 진행하기로 했다.

농산물 순회 배송은 8월 중순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농업인이 직접 면 지역 직매장에 농산물을 배송하는 수고로움을 덜고 소비자에게는 더 다양한 농산물 등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김기창 농산물유통과장은 “이번 순회 배송을 계기로 농업인에게는 시간 절약과 판매처 확대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농가들이 참여해 농협 등 직매장에 당진농산물이 다양하게 입점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순회 배송에 참여할 농가를 7월 17일부터 연중 접수할 예정이며 접수를 희망하는 농가는 당진시 농식품유통과 당진푸드팀(☎041-350-475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