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강화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당진신문] 합덕청소년문화의 집은 방학기간을 맞아 7월 26일부터 8월 13일까지 후기청소년을(17세~24세) 대상으로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이하 역량강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역량강화프로그램은 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참여의 경험을 제공하고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역량강화프로그램은 합덕 내 다문화 가정의 비율이 높은 지역적 상황을 반영하여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다문화가정 청소년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2시간씩 총 12회기로 진행되며, 화~금 15~17시에 합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에서는 마지막 실기시험까지 합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한다.

역량강화프로그램은 7월 5일부터 7월 16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 받을 예정이다. 정원 초과시 합덕 관내 청소년이 우선적으로 접수되며, 차순위로 당진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확대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응시료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카카오채널 및 인스타, 페이스북을 참고바라며, 당진시 청소년 및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참가신청 및 프로그램 문의는 합덕청소년문화의집(041-363-5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