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일 기준 34만5천 여 필지 대상

[당진신문] 당진시가 2022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한 개별공시지가를 이번 달 22일부터 열람·공개하고 4월 11일까지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접수한다.

열람대상은 지가산정과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마친 금년 1월 1일 기준 34만5082필지의 ㎡당 토지가격으로, 국세와 지방세 및 각종 공적 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된다.

열람은 시청 토지관리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열람 가격에 대해 의견이 있을 경우 일사편리 부동산 통합민원 사이트(www.kras.go.kr)나 시청 토지관리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우편, 팩스(f: 041-350-3829)로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개별토지특성 재확인 및 표준지가나 인근 토지의 지가 균형 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재검증과 당진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29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시민의 재산권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열람 기간 내 개별공시지가를 꼭 확인 후 의견이 있을 경우 제출해주시기 바란다”며 “균형 있고 객관성 있는 가격수준이 될 수 있도록 소통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