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정보,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기능 탑재

[당진신문] 당진시가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 산티아고 순례길이라 불리는 「버그내순례길」의 스마트폰 어플을 개발했다고 9일 전했다.

김대건 신부 탄생지인 솔뫼성지에서 조선 제5대 교구장 다블뤼 주교의 유허지가 있는 신리성지까지 13.3km를 잇는 버그내순례길은 종교적 치유를 넘어 비종교인도 웰빙과 힐링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명품길로, 지난 2016년에는 아시아 도시경관 대상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개발한 버그내순례길 어플은 순례길의 위치정보와 함께 위치 거점의 상세한 정보 및 날씨, 걸음 수, 활동 칼로리 등 부가 정보를 한 번에 알 수 있어 편리성의 강점을 갖고 있다.

또 기존의 오프라인 스탬프 투어를 QR코드를 통해 이식했으며, AR필터를 이용한 사진 촬영 등 MZ세대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기능을 함께 탑재해 젊은 층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창순 문화체육행사기획단장은 “그동안 위치정보의 빈약으로 순례객들의 불편 사항이 많았다”며 “이번 어플 개발을 통해 버그내순례길 관광객 증가로 우리 당진시 홍보와 함께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버그내순례길 어플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가능하며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버그내순례길’을 검색해 다운로드 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