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지역건설산업 수주율 향상 위한 TF팀 구성·운영

[당진신문] 김홍장 당진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인력수급 불안정, 민간발주물량감소 등으로 인한 건설자재 공급제약 등 지역건설업체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지역건설산업 수주율 향상을 위한 TF팀’을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건설도시국장(구교학)을 단장으로 올해 구성된 TF팀은 8개부서와 어기구 국회의원실, 당진상공회의소(회장 이영민), 당진시일반건설협의회(회장 김정배), 당진시전문건설협의회(회장 윤도현)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활동하게 된다.

TF팀은 공공분야와 민간분야로 나누어 △대형 공공·민간건설공사 모니터링 및 지역업체 참여 독려 △지역업체 참여실태 현장점검 등 세부 운영계획을 수립해 지역건설산업 수주율 향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홍장 시장의 지시로 구성된 이번 TF팀은 코로나19 및 SOC사업 감소로 인해 침체에 빠진 지역건설경기를 시장이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김 시장은 “작년 당진시 지역건설업체의 수주율이 22.1%로 도내 최하위 수준이었다”며 “지역건설산업 수주율 향상을 위해 공공주택 등 대형공사 발주 시 지역업체 하도급 적극 권장, 지자체와 시행사 그리고 시공사간의 지역상생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관계부서와 긴밀한 협조와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구교학 건설도시국장은 “지역수주율 개선과 지역건설자재 사용 등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는 뜻깊은 한 해가 되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