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 희원디자인 건축사무소 ‘원 종 민’소장

지난 2월말에 오픈한 희원디자인 건축사무소는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와 설계를 도모하며 운영되고 있다. 원종민 건축사는 국토해양부장관이 시행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건축물의 설계 또는 공사감리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건축설계업무, 인허가 및 검사의 대행업무, 공사감리업무, 공사의 계약 및 지도 감독 등의 업무를 수행 중에 있다.

원종민 소장은 건축전공을 마치고 서울에서 근무하다가 고향으로 내려와 건축 사무소를 운영하게 됐다.
원소장은 “서울에서 미리 공부를 많이 해두었다”며 “학교 다닐 적 수상 경력도 많았고 그것을 기반으로 삼아 졸업하고도 근무를 하며 내공을 쌓았다”고 말했다.

그는 옛 부터 유명한 건축물이 생기면 배낭을 매고 발 빠르게 찾아가 탐구하곤 했다.
“이런 발 빠른 자세가 있어야 손님들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며 “이렇게 하지 않으면 절대로 좋은 건축물이 나올 수 없다”고 말했다.

건축사무소를 떠올리면 일반 사람들은 건축 설계, 인허가 대행 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
그는 “건축사무소를 설계, 인허가 대행으로만 생각하시니 어려움이 있다”며 “저희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건축 설계 등 여러 가지를 운영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당진이 시 승격으로 도시화가 되는 과정에서 일조를 더하고 싶다”며 “시골이라는 인식을 개선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끝으로 “항상 신뢰를 받는 그런 건축사무소가 되겠다”며 “최고의 서비스로 손님들을 맞이하겠다”고 말했다

이단비 기자 lhs8926@hanmali.net

▲ 희원디자인 건축사무소 사무실 내부

▶ 위치: 당진시 수청동 1030 스마트빌딩 2F
▶ 문의: TEL: 041)355-7906
H·P :010-2434-3704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