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동호회 소개 ⑤

일반인들에게는 멀게만 느껴지는 마라톤. 그러나 천안에는 마라톤 클럽만 50개 가까이 된다고 한다.
알려진 것보다 더욱 많은 동호인들이 있고 그 증가세도 빠른 편인 것이다.
이들 중에서도 6년 전 태동한 용암부부마라톤클럽(회장 박종현)은 타 클럽들과는 다른 독특한 이력들을 쌓아오고 있다.


일단 회원들의 대부분이 부부라는 점, 또 회원들의 주 연령대가 40~50대라는 점, 40여 명 되는 회원수에 비해 실력있는 선수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라는 점을 특징으로 둘 만하다.
매년 5월5일 경기도 화성시에서 개최하는 ‘孝마라톤’에는 1만5000여 명 이상이 참가한다.


이 대회는 50등 이내에 드는 선수들에게 부상으로 10Kg 쌀 한포대를 주는데 올해 용암부부마라톤 클럽은 이 대회에서 9포대를 가져왔다.
용암부부마라톤 클럽은 이날 받은 쌀을 본보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난 200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1004운동’에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혀왔다.


작년에 이 클럽은 소년소녀가장을 돕기 위해 성정복지관에 120Kg을 기부하기도 했다.
용암마라톤 클럽 회원들은 일주일에 2번 정도 함께 모여 달린다.
봉서산 산길을 포함해 이곳 저곳 때마다 코스를 정하지만, 가장 많이 뛰는 곳은 종합경기장에서 메가마트 코스로 왕복 12Km~13Km 정도 된다고.


운동을 통해 건전한 인간관계도 넓혀가고 건강과 함께 자기 스스로를 찾아가는 과정자체가 그들에게는 행복한 일이다.
“저희 용암부부마라톤클럽은 부부가 함께 가입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솔로도 가입이 가능해요. 나이, 성별 다 무관하고 운동을 좋아하고 성격이 좋으신 분이라면 오케이!.. 달리기도 좋은 일도 함께 해 보자구요”
▶ 용암부부마라톤클럽 (http://cafe.daum.net/yungambubu)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