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장애인복지관 주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당진시장애인복지관 제공
당진시장애인복지관 주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당진시장애인복지관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장애인복지관(관장 정춘진)에서는 당진시 거주 장애인 및 가족의 행복증진을 위해 ‘2023 복지시설 이용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2023 복지시설 이용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당진시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당진시장애인복지관은 ‘연극’과‘무용’ 분야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연극의 경우 장애유형과 무관하게 성인 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연극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말에 작은 연극공연을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무용은 아동을 대상으로 신체를 조절하는 즐거운 무용 수업을 통해 신체 능력 제고 및 스트레스와 에너지 해소, 사회적 관계 학습 등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당진시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런 양질의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한국문화예술교육지원흥원 한국장애인복지관 협회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그 교육의 목적이 현장에서 장애 당사자와 가족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중개하고 대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당진시장애인복지관은 이 밖에도 IT교육, 수어교실, 공예 등 위한 25개 이상의 문화·여가·평생교육 프로그램들을 개설하여 장애 당사자 및 가족을 포함한 당진시민의 행복증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당진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및 당진시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나루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당진시장애인복지관 평생교육지원팀 041-360-3070~5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