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C.E.O 참가자 모집 홍보 포스터. ⓒ당진시청 제공
나도 C.E.O 참가자 모집 홍보 포스터.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6월 17일과 24일 창업프로그램을(이하 나도 C.E.O) 진행한다. 나도 C.E.O는 실제 창업을 경험한 전문가의 창업스토리를 통해 현실적인 창업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 직업군 체험을 통해 역량을 발견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나도 C.E.O는 현재 공방을 운영중인 최민경 수공예와 색다른 방법으로 꽃집을 운영중인 꽃양꽃색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6월 17일과 24일 매주 (토) 14:00~16:00 2시간씩 총 2회기로 진행되며, 1회차에는 공방창업에 대해 알아보고 목공체험(나무도마만들기)을 진행하며 2회차에는 꽃집창업에 대해 알아보고 원예체험(꽃바구니만들기)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의 기회가 적은 14세~24세 학교밖청소년을 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비는 전액무료로 지원된다.

나도 C.E.O는 5월 26일부터 6월 7일까지 배움나루 또는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 받을 예정이다. 정원 초과시 합덕 관내 청소년이 우선적으로 접수되며, 차순위로 당진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확대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카카오채널 및 인스타, 페이스북을 참고바라며, 당진시 청소년 및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참가신청 및 프로그램 문의는 합덕청소년문화의집(041-363-5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