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연숙 시의원이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에서 지방의원 부문 주민 생활 편익 확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연숙 시의원 제공
최연숙 시의원이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에서 지방의원 부문 주민 생활 편익 확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연숙 시의원 제공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당진시의회 최연숙 의원이 지난 24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에서 지방의원 부문 주민 생활 편익 확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참여와 파트너십의 거버넌스에 기반한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을 발굴하고 전파하기 위한 상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에는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민생활편익 확대, 행정효율성 제고, 공동체역량 증대 등 8개 분야에서 서류 및 면접 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우수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선정해 시상했다.

최연숙 의원은 ‘거버넌스의 기반 위에 삶의 질 향상의 공간을 짓다’라는 주제로 이번 공모대회에 응모했다. 특히, 행복잇슈센터 조성, 거산근린공원 악취문제 해결, 오봉제저수지 친수공간 및 생태공원 조성, 신평사회복지관 건립에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여 주민과 함께 해결해나가는 과정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연숙 의원은 “주민과 함께하는 풀뿌리 생활 정치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좋은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겠다”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람 중심의 가치 실현을 목표로 지역주민에 의한,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 정치를 실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