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볏값 폭락 원인 40만톤 수입쌀 놔두고 자급률 84% 쌀생산량 탓"

윤석열 정권 거부 선언 충남농민 기자회견 모습. ⓒ김희봉
윤석열 정권 거부 선언 충남농민 기자회견 모습. ⓒ김희봉

[당진신문=김희봉 시민기자] 지난 2일 못자리 준비로 바쁜 충남지역 농민들이 충남 도청앞에서 ‘양곡관리법을 거부해 놓고 수입쌀로 외국농민 이익만 챙기려는 윤석열 정권 거부 선언 충남농민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당진시농민회를 비롯해 전국농민회총연맹(이하 전농)충남도연맹, 전국쌀생산자협회충남본부, 전국여성농민회충남도연합(이하 전여농) 농민회원들이 참석해 윤석열정권 퇴진을 위한 활동 의지를 밝혔다. 

이진구 전농충남도연맹의장은 “공정과 상식을 내세우며 출범한 윤석열 정권이 최소한 가진 자와 재벌보다는 농민 노동자 서민을 위한 정부이길 바랬는데, 정반대로 생존권보장을 요구하는 농민과 노동자를 공안검찰을 앞세워 탄압해 급기야 노동자가 분신자살을 시도했다”고 비난했다. 

당진시농민회 정책실장도 “양곡관리법 거부사태에 대해 대부분의 언론은 오히려 쌀값 폭락 원인이 소비감소와 과잉생산 탓이라며 조작 왜곡 보도에 나서고 있다”고 지적하고 “이제부터 윤석열정권 심판 투쟁에 나서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참석농민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지난해 쌀값 폭락은 정부가 제 역할을 하지 않은 인재라고 주장했다. 특히 뒤늦게 실시한 시장격리도 듣도 보도 못한 역공매 최저가입찰방식이 쌀값폭락을 부추겼다”며 “쌀값폭락의 제 1의 주범은 과잉생산이 아닌 과잉수입이다. 현재 쌀 자급률은 84%지만, 연간 40만 8천 7백톤의 수입되고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윤정권은 대통령과 국무총리까지 나서서 조작된 연구자료를 활용하며 양곡관리법이 통과되면 쌀 과잉생산을 유발한다는 거짓말을 국민들에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