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양꽃색‧면천창고, 직업체험 인터쉽 지원

꽃양꽃색‧면천창고, 직업체험 인터쉽 지원 협약. ⓒ김정아
꽃양꽃색의 직업체험 인터쉽 지원 협약. ⓒ김정아

[당진신문=김정아 시민기자] (재)당진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당진시 꿈드림)에서는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 직장 체험 인턴십 프로그램 「당‧학이(당진 학교밖 청소년)의 잡(JOB)지(知)사(事)」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지난 27일(목) 4개의 관내 협력사업장에서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습니다. 

2023년 신규 협약기관은 △국수나무(당진점) △꽃양꽃색 △동부광고 △면천창고카페 이며, 기존 협약을 체결했던 12개 사업장까지 총 16개 기관이 당진시 꿈드림과 협력사업장으로 연계되어 있습니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안영순 센터장은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 설정의 중요한 시기를 지나고 있는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다양한 직업 현장에서 관련 실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강조했습니다.

꽃양꽃색‧면천창고, 직업체험 인터쉽 지원 협약. ⓒ김정아
면천창고의 직업체험 인터쉽 지원 협약. ⓒ김정아

한편, 학교 밖 청소년 직장 체험 인턴십 프로그램은 당진시와 관내 협력사업장과 협업하여 학교 밖 청소년이 일정기간 동안 직업인들의 직무와 작업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직장 실무 경험을 통하여 진로 결정을 위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올바른 직업관 형성을 도모하기 위한 방안으로 개설되었는데요.

이 밖에도 당진시 꿈드림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자신의 미래를 주도하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청소년의 공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은 검정고시 준비반 상시 운영입니다. 그리고 △급·간식지원 △상담지원△취업지원△자격증취득(ITQ, 포토샵, 중장비 등) △건강검진△문화체험활동△진로프로그램△동아리활동△멘토링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부탁드립니다.


◆문의전화:학교 밖 청소년 지원 문의 
◆전화 1388 / 041-357-2000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