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마케팅 에이전시 ‘열정아이티’ 김성무 크리에이터

홍보 마케팅 에이전시 ‘열정아이티’ 김성무 크리에이터. ⓒ열정아이티 제공
홍보 마케팅 에이전시 ‘열정아이티’ 김성무 크리에이터. ⓒ열정아이티 제공

[당진신문=김정아 시민기자] ‘열정아이티’는 모든 분들의 꿈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브랜딩해주는 홍보 마케팅 에이전시입니다. 열정어린 에디터들과 함께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SNS 채널을 운영하며, 현장에서 직접 취재하여 SNS에 홍보를 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스냅촬영, 사진 및 SNS 교육, 마케팅과 기록촬영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열정아이티 김성무 대표와의 이야기를 통해 열정아이티의 활동을 알아보았습니다.

Q. 대표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사진작가이자 SNS 콘텐츠 제작자인 네이버 인플루언서 ‘삽교꽃총각’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무입니다. 자기소개를 하는 것은 항상 어색한 일이지만, 2012년에 처음 블로그를 시작해 일기처럼 이것저것 올렸던 취미가 사진을 배우겠다는 열망에서 출발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작은 취미였던 사진 찍기를 좀 더 깊게 배우기 위해 사진 사부님과 함께 산과 행사장을 돌아다닌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년이 지났습니다. 2017년에는 사진과 SNS를 결합하기 위해 열정아이티를 창업했고, 대표라는 직함보다는 크리에이터로 불리고 싶습니다.

Q. 열정아이티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요?

예전에 회사가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물어보는 질문을 받았을 때, 사실 처음에는 명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웠습니다. 초기에는 사업의 방향성이 뚜렷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열정아이티는 “A!! our dreams can come true”라는 슬로건으로 함께하는 모든 분들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마음으로 홍보 마케팅 에이전시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브랜딩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분야의 창의적인 에디터들과 함께하여,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하는 일을 합니다. 예를 들면 SNS 채널 운영을 관리하거나, 현장에서 직접 취재를 하여 분들의 목소리를 SNS에 홍보하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종류는 다양하여, 스냅촬영을 통한 콘텐츠 제작, 사진 및 SNS 교육을 통한 강의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립세종수목원의 마케팅과 기록촬영도 즐겁게 진행했습니다.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김성무 크리에이터. ⓒ김정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김성무 크리에이터. ⓒ김정아

Q. 기억에 남는 마케팅이 있다면?

저는 현장에서 일하는 매 순간이 항상 기억에 남고 재미있는 일 같아요. 에디터들과 함께 마케팅이나 사진 관련 논의를 할 수 있는 협업 환경도 즐거워요. 또한, 아름다운 순간을 기억하기 위해 종종 새벽에 나가 사진을 찍는 일도 있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도중에 기다리는 시간도 있습니다. 

저는 축제 현장에서 작업할 때 이른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촬영을 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땀을 흘리며 많은 일을 해내야 합니다. 그러나 그 일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촬영 도중에 도와주시는 분들에게 너무 감사한 마음을 느끼게 됩니다. 현장에서 느끼는 감동과 정이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에요.

Q. 시작하면서 어려움도 많으셨겠어요.

어려움은 항상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처음부터 아무 것도 없었던 저에게는, 사업 자금을 구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문제였으며, 아마도 20~30대 창업 준비자들에게는 공통적인 문제가 될 것입니다. 운 좋게도, 주변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 분야에 대한 조언을 주신 작가님이 계셨고, SNS 전문성을 가진 선배님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도, 함께 모여 즐거운 일을 해보자고 한 홍성 청년단 ‘잇슈’의 멤버들이 있었기에 불안감, 고민, 그리고 일을 하면서 느꼈던 외로움을 함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곧 이사를 가야하지만, 청운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매주 한 번 밤늦게 새벽까지 함께 사업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통된 청년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저도 그 친구들도 한 명씩 자리를 잡으며 결혼까지 하게 되어서 참으로 기쁩니다.

Q.갤러리 전시회를 열기도 했었는데, 올해 계획은 있나요?

연말에 제 전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전시 장소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제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일정이 확정되면 기자님께 가장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성무 크리에이터가 쵤영한 작품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홍주읍성 설경, 예당호출렁다리 불꽃놀이, 소백산 눈꽃, 국립세종수목원 야경. ⓒ ⓒ열정아이티 제공
김성무 크리에이터가 쵤영한 작품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홍주읍성 설경, 예당호출렁다리 불꽃놀이, 소백산 눈꽃, 국립세종수목원 야경. ⓒ열정아이티 제공

Q.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년들에게 한마디 해준다면?

솔직히 말하면, 20대 때는 꿈이란 것보다는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게 더 중요했습니다. 저 역시 작가를 꿈꿨던 것은 아니었지만, 이 일을 하다 보니 재미있고 도전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더 일찍 일어나고 늦게 자기도 했습니다. 꿈을 찾아 일을 하고 도전하는 것은 사실 어렵지만, 자기가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그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신념만 있다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 계획은?

곧 이전하는 사무실에서는 그룹 사진교육도 함께 진행하며 사진을 배우고 싶은 분들게 문을 열어드릴 생각입니다. 그를 통해 더 다양한 분양의 콘텐츠를 저 또한 배우고 넓혀보려고요. 그리고 함께 일하는 친구들도 대학교를 졸업하고 처음 사회 생활을 시작한 직장이 저희 열정아이티입니다. 이 친구들이 얼마나 오래 일할지는 모르겠지만 함께 한뼘한뼘 서로 성장해가며 다양한 콘텐츠를 즐겁게 제작하는게 앞으로의 목표입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