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바댄스 김정은 원장

킴바댄스 김정은 원장. ⓒ김정아
킴바댄스 김정은 원장. ⓒ김정아

[당진신문=김정아 시민기자] 케이팝 댄스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대중화된 문화가 됐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주며 스트레스를 날리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킴바댄스는 옛날 추억을 다시 생각나게도 만드는 추억의 댄스는 물론 다양한 춤과 노래를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춤을 시작하면서부터 지금까지 배움에 대한 노력을 멈춘 적이 없다는 킴바댄스 김정은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당진 신평면에서 댄스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킴바댄스 김정은 원장입니다. 댄스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제가 행복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우연히 댄스를 알게 되면서 재능을 발견하게 됐고, 삶의 즐거움과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제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관은 자신감인데요.

자신감은 우리 마음을 성장시키고 의지를 키우는 매우 중요한 가치관입니다. 항상 자신감 있는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경험과 도전 모두 쉽게 잘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지금까지도 늘 배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스스로 노력하지 않으면 어느 순간 한계에 부딪쳐 슬럼프가 오게 마련이거든요. 이런 것들을 극복하기 위해 저 또한 끊임없이 배우고, 또 봉사활동을 통해서 뿌듯함과 자부심을 갖게 됐습니다. 춤을 배우러 오시는 분들의 연령대는 다양한데요. 초등학교 1학년부터 50세까지 다양한 분들이 찾아오세요. 회원분들이 부담을 갖지 않도록 지도하면서 사회생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댄스학원을 만들고자 합니다.

김정은 원장이 결성한 오성크루댄스팀. ⓒ김정아
김정은 원장이 결성한 오성크루댄스팀. ⓒ김정아

Q. 저 같은 몸치들이 댄스를 잘하려면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할까요?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분야가 마찬가지로 경험을 해봐야 알 수 있잖아요. 이와 함께 도전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나는 할 수는 없다는 생각을 떨쳐버리고, 도전하고 노력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해보지도 않고 포기하고 지레 겁먹는 마음보다는 도전하는 정신이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데 뒷받침이 될 테니까요. 또한 노력도 중요합니다.

저 스스로도 늘 발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아무리 한 분야의 전문가라고 하더라도 공부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젊은 친구들이 좋아하는 최신 트렌드를 알아야 하고, 교수법을 연구해야 하죠. 처음 춤을 시작하면서부터 지금까지 배움에 대한 노력은 멈춘 적이 없습니다.

Q. 앞으로 계획은?

봉사활동을 통해 제가 가진 재능을 주말마다 청소년들에게 함께 나누고 싶어요. 당진에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춤 출 수 있는 곳이 없잖아요, 다시 춤을 배우고 싶은 순간에 찾을 수 있는 곳이 되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면 늘 미련이 남기 마련인데요. 내가 원하는 꿈이 있다면 아쉬움으로 남겨두지 말고, 지금 당장 시작해서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활동하고 싶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다 청춘이잖아요. 모든 청춘들을 응원합니다.


문의 :  010-2387-7168
주소 : 당진시 신평면 신평로 796-2 2층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