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용품 구매비용 월 13,000원 지급

당진시청 전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청 전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가 여성 청소년의 기본권 보장 및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사업은 당진시에 거주하는 만 13세에서 18세(2005년생~2010년생)의 여성 청소년에게 월 13,000원 연 최대 156,000원의 위생용품 구매비용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시는 2월부터 12월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상시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한 번의 신청으로 지원 자격이 종료되는 시기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중복 지원을 막기 위해서 기존 여성가족부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을 선택한 청소년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지만 해당 청소년이 당진시 사업을 지원받고자 한다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여성가족부 지원사업 중지 신청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만 14세 이상의 학생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와 행정정보 공동이용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통장 사본을 제출하면 되고 만 14세 미만(2010년생) 청소년은 본인이 아닌 부모 등 보호자가 신청해야 한다.

시는 접수된 신청서를 받아 신청 일자가 속한 달부터 계산된 지원금을 대상자의 계좌로 반기별로 지급할 예정이며 통장은 사업 대상자인 본인의 통장이 원칙이나 부모 등 대리인 명의의 통장을 제출할 시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도 제출해야 한다.

당진시는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학급 내 사업홍보물 및 자료를 비치해 사업을 홍보에 힘쓰고 학교별 관외 전·출입자 명단 확인 등을 통한 사후관리에도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