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아동 지킴이

아동보호 실무추진단 회의. ⓒ당진시청 제공
아동보호 실무추진단 회의.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가 촘촘한 아동보호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26일 ‘아동보호 사회안전망 실무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2021년 7월 아동보호드림팀을 신설한 후 아동보호드림체계 단기 기본계획에 따라 ‘아동보호 사회안전망 실무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이번 실무추진단은 당진시복지재단과 현대제철(주)당진제철소, 당진경찰서, 당진교육지원청, 충남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한전KPS(주) 등 총 12명으로 구성했다.
 
이날 회의는 아동보호드림체계 단기 기본계획(2021년~2023년) 설명과 아동보호사업 제안 등 의견 수렴으로 진행했다.

추진단은 아동학대 인식개선 홍보물을 각 기관 게시판에 공지하고 회의를 통해 아동보호 사업의 발굴 단계부터 아동의 복지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올 한해 내실 있는 아동학대 인식개선을 위해 △학교 앞 ‘긍정양육’ 캠페인 △아동학대 예방 홍보부스 운영 △지역사회 마트 내 쇼핑카트 홍보판넬 부착·관리 △‘긍정양육’터미널 전광판, 관내 아파트 엘리베이터 등 영상송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문현춘 여성가족과장은 “아동학대의 예방을 위해 시민 인식개선에 초점을 맞춘 선진형 제도 도입이 필요한 시기”라며 “민관의 각 실무진으로 구성된 추진단을 중심으로 당진형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 방안 모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실무추진단은 작년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학교 앞 캠페인, 아동학대 예방 전문교육 강사 운영, 지역사회 마트 내 쇼핑카트 홍보판넬 부착 등과 같은 대대적인 인식개선사업을 진행해 아동학대 조사·신고 건수가 128건 감소하는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