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나루쌀. ⓒ당진시청 제공
해나루쌀.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가 13일 제1차 답례품 선정위원회 개최를 통해 농축산‧가공식품, 공예품, 그리고 관광·서비스 3개 분야에서 30개 업체를 당진시 고향사랑 기부제 공식 답례품 공급업체로 선정했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고향 등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면 해당 지자체는 기부금을 모아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하고 답례품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를 희망하는 개인은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기부금의 30%이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10만 원 이하의 기부금은 전액,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를 공제받을 수 있다.

시는 13일 김영명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한 2023년 제1차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해나루쌀, 황토 고구마 등 지역특산품을 중점으로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을 완료했다.

앞으로 1월 27일까지 공급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시스템 등록을 거쳐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부 방법은 전국 농협을 방문하거나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가입을 통해 기탁부터 답례품 선택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특산품과 세액공제, 그리고 당진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제도”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채롭고 경쟁력 있는 답례품 발굴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