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대유행 대비 및 재확산 예방

당진시 보건소 전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 보건소 전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고향 방문 과정에서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접종 적극 동참을 당부했다.

시는 겨울철 대유행 대비 및 고령층의 중증화를 최소화하기 위해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을 당진시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다.

특히 21일부터 시작되는 설 명절 기간에는 지역 간 많은 이동이 예정된 만큼 본인과 가족이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동절기 코로나19 추가 예방접종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특히 고령자의 안전한 집단활동과 실내마스크 해제기준 등 방역기준 만족을 위해 만 60세 이상 고령자의 집중 접종을 권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60세 이상 미접종자에게 개별문자와 맞춤형 상담을 통해 접종을 유도하고 각 읍ㆍ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통해 동절기 추가접종에 대한 예약지원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자는 1, 2차 기본접종을 완료한 12세 이상자 중 90일 경과자로 코로나19와 유행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된 mRNA 2가 백신 (모더나, 화이자 BA.1, BA.4/5)에 대해 선택 접종이 가능하다.

또한 mRNA 2가 백신 접종 금기자 이거나 mRNA 2가 백신 접종을 원하지 않을 시 유전자 재조합백신(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으로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은 관내 49개 위탁의료기관 및 매주 월요일, 금요일 당진시보건소(09:00~15:00)에서 접종 가능하며 예약과 상담이 가능한 콜센터(☎041-360-6004)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