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수립 기초자료로 활용 예정

당진시 2022 하반기 알기 쉬운 100대 통계집.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 2022 하반기 알기 쉬운 100대 통계집.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가 시의 전반적인 현황을 시각적인 통계로 표현한 ‘2022 하반기 알기 쉬운 당진시 100대 통계’를 발간했다.

이번 통계자료는 표본조사나 전수조사 등의 방법이 아닌 시의 각 부서 또는 관계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행정자료로 분석해 낮은 비용으로 유용한 내용을 간추려 수록했다.

100대 통계는 △인구·여성·가족 △경제·산업·고용 △농림·어업·축산 △공공행정 △복지·보건 △교육·문화·관광 △주거·환경 △교통·건설 등 8개 분야의 관심도 높고 많이 찾아보는 통계자료 위주로 작성해 최신의 시정 정보 제공과 정책 수립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충남 in 당진’부문을 통해 도내 타 시군과의 비교·대조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기획하고 본문의 100가지 항목 모두 그래프를 삽입하는 등 각종 시각화 자료를 통해 현 상황을 직관적으로 파악이 쉽도록 하는데 주력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통계를 개발하여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유관기관의 정책 수립 기초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00대 통계자료는 당진시 데이터 포털 ‘우리데이터’(dangjin.go.kr/stat.do)에서도 확인 및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