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주르코발트
#2 계림공원
#3 내 고향 보리밥집
#4 당진시장오거리
#5 당진실용음악학원

[당진신문=김정훈 미디어팀장] 당진 군청, 당진경찰서 등 각종 관공서의 이전으로 공동화 현상에 빠진 당진 원도심. 원도심의 공동화는 비단 당진시만의 문제는 아니겠지만 당진시의 원 도심 공동화로 인한 여파는 생각보다 후 폭풍이 심하다고 볼 수 있다.

더욱이 유흥 중심의 상가들의 형성과 외곽지역의 대단위 아파트 단지의 형성으로 원 도심으로서의 전통이 점차 퇴색되고 있기도 한 것이 지금 당진의 모습이다. ‘당진 원 도심으로 놀러오세요·당돌한 하루’는 영상콘텐츠로 당진원도심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제작했다.

이 콘텐츠 ‘당돌한 하루’는 ‘당진을 돌아돌아 하루 동안’이라는 뜻으로 하루에 갈 수 있는 당진 원 도심의 이모저모를 보여준다는 의미로 총 11개의 파트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당진 원 도심을 최대한 보여주고자 했다.


#1 아주르코발트

- 충남 당진시 밤절로 132-99 나우프라자 7층 ☎ 010-5300-1163
- 작은 유럽에 온 것 같은 당진수청동 카페.
- 테마파크 느낌의 예쁜 인테리어로 유명.

ⓒ김정훈
ⓒ김정훈

최근 당진에서 가장 핫 하다는 카페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실내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넓은 규모에 한 번 놀라고 유럽의 작은 도시를 그대로 가져다 놓은 것 같은 예쁜 인테리어에 또 한 번 놀란 곳이다. 내부가 넓고 쾌적한 실내는 루프탑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와 날씨가 좋은 날 뿐만 아니라 비 오는 날에도 운치가 있어 아주르코발트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2 계림공원

- 충남 당진시 당진중앙2로 332-6 계림공원
- 당진시가 선정한 걷기 좋은 공원.
- 다목적운동장, 어린이 놀이터, 잔디마당 등이 넓게 조성되어 있는 곳.

ⓒ김정훈
ⓒ김정훈

계림 공원에 올라가면 공원 안내도가 보기 좋게 잘 되어있으며 특히 건강을 위한 다양한 안내 표지판이 설치되어 있어 건강 길라잡이의 역할을 하고 있다. 더불어 어른들을 위한 운동기구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 기구가 마련되어 있다. 

평일에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산책이나 운동을 하러 오신 분들이 많은 곳으로 꽤 전망이 좋은 곳이다.
전망도 좋아 당진시내 전경을 두루두루 살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3 내 고향 보리밥집

- 충남 당진시 당진중앙3로 39-28 ☎ 041-355-0360
- 신선한 나물무침에 보리밥을 비벼 제육볶음, 된장찌개를 곁들여 먹는 당진의 숨겨진 골목 맛집.

ⓒ김정훈
ⓒ김정훈

밥 위에 얹어지는 계란프라이, 보글보글 맛있는 냄새가 구수한 된장찌개! 다양한 채소가 한상 가득 차려진 보리밥 정식! 내 고향 보리밥집은 현재 부부와 딸이 함께하는 식당으로 당진원시가지에서 오랜 시간 동안 영업을 해온 탓에 꽤 많은 단골들을 보유하고 있다. 여러분도 내 고향 보리밥집에서 맛있는 식사 한끼해보길 추천한다.


#4 당진시장오거리

- 충남 당진시 교동길153 당진시장오거리
- 다양한 먹거리와 구경거리가 있는 곳.
- 5일마다 열리는 장은 꼭 들러봐야할 곳.

ⓒ김정훈
ⓒ김정훈

당진재래시장은 보기와는 다르게 꽤 알찬 곳이다. 특히 당진 오일장은 충남에서는 꽤 큰 규모를 자랑하는 당진의 대표적인 시장으로 차후에 본격적으로 소개 하겠지만 이번 호에는 시장 입구에서 지나는 행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대표적인 간식인 호떡과 떡볶이를 판매하는 두 곳의 먹거리를 소개하려 한다.

1. 황가네 호떡·떡볶이 ☎ 041-356-7477

ⓒ김정훈
ⓒ김정훈

시장에 오면 무조건 먹는 길거리 간식 중의 하나인 호떡. 사장님의 능숙한 손길로 쫀득쫀득하게 만들어진 달달한 호떡!  따끈따끈 맛있게 익은 호떡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추억의 맛이다.

2. 당진분식 ☎ 041-352-2081

ⓒ김정훈
ⓒ김정훈
ⓒ김정훈
ⓒ김정훈

학생들이 자주 찾는다는 당진 분식. 빨간 국물이 맛깔나 보이는 떡볶이와 국물 맛이 일품인 어묵꼬치가 일품이다. 다양한 먹거리와 구경거리가 있는 당진재래시장오거리로 추천한다.

#5 당진실용음악학원

- 충남 당진시 당진중앙2로 33-13    ☎ 041-356-4081

ⓒ김정훈
ⓒ김정훈
ⓒ김정훈
ⓒ김정훈

어쿠스틱 기타부터 일렉 기타까지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곳. 김석천 원장의 화려한 기타 실력을 볼 수도 있다. 프로 못지않은 실력으로 드럼을 치고 있는 수강생들의 열정적이고 진지한 모습이 멋진 곳이다. 당진실용음악학원에서는 원장이 직접 수강생들을 한 명 한 명 꼼꼼히 가르쳐주고 있다. 특히 벽면 가득히 김석천 원장이 취미로 수집한 추억의 LP판이 있어서 요청을 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다양한 음악도 들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