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로운 당진생활’을 집필한 교사들. ⓒ당진교육지원청 제공
‘평화로운 당진생활’을 집필한 교사들. ⓒ당진교육지원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숙)에서 역사교육 자료 ‘평화로운 당진생활’을 발간하여 당진 초등학교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평화로운 당진생활은 당진은 ▲필경사 ▲소난지도 의병총 ▲4.4.만세운동기념탑 ▲솔뫼성지와 신리성지 ▲평화의 소녀상에서 평화 발자취를 찾아보는 교육자료이며, 당진의 평화 발자취를 찾아보는 데에서 나아가 평화, 비폭력, 용기, 협동, 평등, 인권 등 평화 감수성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편, 12월 28일 당진교육지원청에서 ‘평화로운 당진생활’을 집필한 교사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는데 교육자료를 집필한 오동현(석문초), 김소희(송악초), 이예슬(송악초), 주정환(탑동초), 임규태(탑동초), 신하경(탑동초) 선생님은 자료 제작 과정에 대한 소회를 밝히며, “2023학년도 교육과정 계획을 수립하고 체험학습 운영 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희숙 교육장은 “당진에 있는 평화의 장소를 평화감수성과 함께 소개하는 교육자료를 개발하시느라 고생하셨다.”라며 “이 자료가 후대에 유산으로 평화에 대한 올바른 가치를 심어주고 평화를 키워주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당진에 살고 있는 초등학생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미래, 지속가능한 당진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