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46년간 고교 설립 전무..고교 과밀로 매년 중학교 졸업생 200여명 타지역 진학” 

5분발언을 하고 있는 이철수 충남도의원. ⓒ충남도의회 제공
5분발언을 하고 있는 이철수 충남도의원. ⓒ충남도의회 제공

[당진신문] 이철수 충남도의원(당진1·국민의힘)은 16일 제341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  5분발언을 통해 당진 수청1지구 고등학교 용지를 존치하고 학교를 설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수청1지구 및 2지구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2025년과 2024년에 초·중학교가 설립될 예정이다. 그러나 교육부가 학교 설립을 조건으로 수청1지구의 중학교와 고등학교 용지 해제를 부대의견으로 제시해 현재 고등학교 설립은 불투명한 상태다.

이 의원은 “당진시는 2000년 이후 30% 이상 인구가 증가했지만 고등학교는 설립되지 않았다”며 “당진에서 마지막으로 설립된 고등학교는 46년 전인 1976년에 세워진 송악고가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학생배치와 관련해서는 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학교 용지를 확보 한 것으로, 이를 해제 하는 것은 교육청 행정의 무능을 자인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현재 당진의 주요 고등학교는 모두 과밀현상을 겪고 있으며, 학생들이 매우 열악한 교육환경에서 학습하고 있다”며 “매년 중학교 졸업생의 200여 명 이상이 타 지역을 진학하는 실정”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진 시민들에게 고등학교 설립 문제는 명문대학교를 설립하는 것보다 더욱 절실한 과제”라며 “고등학교 용지를 존치하여 당진을 선택한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