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체육회 마크. ⓒ당진신문DB
당진시체육회 마크. ⓒ당진신문DB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당진시체육회장 선거가 12월 22일 실시된다. 지난 24일 당진시체육회는 선거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체육회장 선거의 시작을 알렸다.

선거운영위원회는 △선거인 수의 결정 및 배정 △예비선거인명부의 작성 △선거인명부의 작성 △선거인명부의 열람 및 이의신청에 대한 처리 △선거운동 방법 등 선거 관리에 관한 사항 결정 △회장 선거와 관련한 위반사항에 대한 제재 △선거 또는 당선 효력 등의 이의제기에 관한 심의 및 결정 등의 기능을 맡는다.

12월 22일 선거가 예정된 가운데 선거 180일을 앞둔 지난 8월 19일부터 선거에 출마하려는 후보자의 기부행위는 제한됐다. 임직원의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역시 10월 23일부터 금지됐다.

예비선거인 명단 제출은 12월 3일로, 예비선거인 추첨과 통보는 12월 7일부터 9일까지 이뤄지며, 12월 12일 선거인 명부가 확정된다. 그리고 12월 13일부터 22일 선거일 전까지 9일간 본격적인 선거전이 진행된다.

또한, 선거운동기간 중 후보자 정책토론회도 개최될 수 있다. 정책토론회 개최가 결정되면 후보자들에게 공평한 참가 기회가 부여되며, 향후 개최 횟수, 일시, 장소, 사회자 선정, 진행방식 등이 결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