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전담사 아동학대 예방 사례 중심으로 직무연수 열려

ⓒ김정아
지난 14일 당진교육지원청에서 초등돌봄전담사 47명 대상으로 「2022년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가 개최됐다. ⓒ김정아

[당진신문=김정아 시민기자] 당진교육지원청에서 지난 11월 14일(월요일) 초등돌봄전담사 47명 대상으로 「2022년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가 개최됐습니다.

이번 연수는 초등돌봄교실 운영 내실을 위한 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능력 향상과 효율적인 돌봄교실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열렸는데요.

충남중부아동보호 전문기관 강사 강은정 강사는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부모자녀간 긍정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면서 아동학대 제도개선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김정아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는 충남중부아동보호 전문기관 강사 강은정 강사. ⓒ김정아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돌봄전담사들은 △학생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교육을 통해 학교의 방과후 돌봄 서비스 강화 △전담사 역량 강화로 돌봄교실 내실화 △맞춤형 연수를 통한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 및 전문성 향상 등 돌봄 시스템에 대해 이해하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는데요. 무엇보다 돌봄전담사들이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신은지 장학사는 “돌봄 현장에서 애쓰시는 돌봄전담사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해주시길 바란다”며 연수에 참석한 초등돌봄전담사들을 격려했습니다.

ⓒ김정아
 역량강화 연수를 받고 있는 초등돌봄전담사들. ⓒ김정아

한편, 충남중부아동보호 전문기관은 2020년 1월 개소해 충청남도 아산시, 당진시 지역의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등 활발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동학대신고 041)358-1391
장애인학대신고 041)551-8295/1644-8295(112)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