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외수입 이월체납 징수 목표 92.2% 달성 ‘순항’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이월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사진. ⓒ당진시청 제공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이월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사진.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가 지방재정 확충과 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22일 시청 아미홀에서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이월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영명 부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세외수입 이월체납액 5백만 원 이상인 부서장 및 읍ㆍ면ㆍ동장이 참석해 지방세 관련 서면보고 후 세외수입 징수 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보고와 함께 체납액에 대한 그간의 징수 활동과 문제점 향후 징수대책 등을 논의했다.

올해 세외수입 징수목표액은 지난해 이월체납액 177억 4천4백만 원의 20%인 35억 4천 9백만 원으로 올해 10월 말 기준 징수액은 32억7천4백만 원으로 목표액의 92.2%를 징수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김영명 부시장은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 등 대내외 여건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체납액 징수를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해주신 노고에 감사하다”며 “올해도 시 재정의 어려움 해결과 조세 정의 실현을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대책을 추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체납고지서 및 안내문 일괄 발송, 생계형 체납자를 위한 분납 유도, 차량 관련 과태료 징수를 위한 번호판 영치 수시 운영, 금융 재산 압류·추심 등 맞춤형 징수 활동을 통하여 연말까지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