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12주년 기념 효사랑 축제 개최 

당진시립노인요양원(원장 선오스님)이 지난 21일 개원 12주년을 기념해 요양원 2층 공연장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효사랑 축제를 개최했다. ⓒ당진신문 이혜진 기자
당진시립노인요양원(원장 선오스님)이 지난 21일 개원 12주년을 기념해 요양원 2층 공연장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효사랑 축제를 개최했다. ⓒ당진신문 이혜진 기자

[당진신문=이혜진 기자] 당진시립노인요양원(원장 선오스님)이 지난 21일 개원 12주년을 기념해 요양원 2층 공연장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효사랑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수덕법인 이사장 주경 스님, 오성환 시장을 비롯한 시설 어르신들과 지역 어르신,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개원 12주년을 축하했다.

당진시립합창단의 개막공연으로 시작된 효사랑 축제는 △요양원 약력 보고 △기관장 표창 △시설장 표창 △기념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기념식이 진행됐다. 이후 연화합창단의 축가와 가곡 박성준, 판소리 김지안의 축하 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는 한층 고조됐다. 원장 선오 스님의 시설 안내가 끝난 후에는 점심 및 다과회가 준비돼 참석자들이 함께 식사하며 즐거운 대화를 나눴다. 

시립요양원 원장 선오 스님은 “그동안 지역민들이 보살펴주시고 사랑해주신 덕분에 당진시립노인요양원이 안정과 발전을 거듭할 수 있었다”면서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효사랑 축제를 통해 고마움을 전하고 싶었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사랑하는 기관으로 지역민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표창 수여식에서는 △간호사 원수연 △회계사 이종섭 △물리치료사 김유진 △사회복지사 이소영 △후원자 임승진 등이 기관장 표창을, △물리치료사 김인화 △요양보호사 강효구 △요양보호사 소삼숙 △전현순 △송혜자 △마혜순 △최종준 △최승목 등이 시설장 표창을 받았다.

한편, 당진시 순성면 봉소리에 위치한 당진시립노인요양원은 2010년 9월 개원했으며, 2018년 장기요양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았다. 또한 지난 2019년에는 치매전담실을 개원했으며, 요양보호사와 직원 등 69명이 상주해 △기본 위생서비스 △기능회복 및 훈련서비스 △의료간호서비스 △여가생활지원 및 심리정서 서비스 △영양 관리 등 입소 어르신을 위한 요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