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문화재단 제공
ⓒ당진문화재단 제공

[당진신문] 당진문화재단(이사장 박기호)은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선정작인 퓨전 국악 공연 악단광칠 ‘인생 꽃 같네‘가 15일 17시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관객들을 맞는다.

‘방방곡곡 문화공감’은 작품성 및 대중성 등에서 검증된 국공립 및 민간예술단체의 우수 공연 프로그램을 매해 선정하여 지역문예회관에 유치하는 사업이다. 

악단광칠은 코리안 샤머닉 펑크(KOREAN SHAMANIC FUNK)라 불리며 이 시대 관객에게 통하는 우리 음악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국내외에서 수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은 최근 발매한 2집 앨범 ‘인생 꽃 같네’를 통해 변화의 시작을 알렸으며,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사운드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힘든 순간 부를 수 있는 노래, 삶의 순간이 아름답다고 외치는 노래, 함께 춤추며 무아지경에 빠질 수 있는 무대를 만들고자 한다.

‘인생 꽃 같네’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공모에 선정된 작품으로 코리안 샤머닉 펑크 밴드 '악단광칠'의 퓨전 국악 공연이다.  

‘삶이 그대를 힘들게 할 때도, 즐거울 때도, 이렇게 외치자. 인생 꽃 같네!’ 인생에서 삶의 어두운 면을 마주할 때, 그저 노래와 춤으로 즐거움과 해방감을 선사하는 이번 공연은 악단광칠의 신명나는 한판 무대로 모두의 안녕을 빌어줄 자유를 향한 일탈의 노래를 선사한다.

프로그램은 ‘와대버’, ‘어차’, ‘영정거리’, ‘노자노자’ 등 현대 전자악기의 사용 없이 대금·아쟁·가야금 같은 전통악기와 굿 음악, 서도 민요의 현대적 해석으로 신명나는 사운드와 춤이 있는 황해도 옛 음악을 원천으로 다양한 음악적 창작을 시도하며 전통과 현대를 절묘하게 엮어내는 무대를 선보인다.

티켓은 R석 3만원, S석 2만원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당진문예의전당 홈페이지(www.dangjinart.kr)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