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문화재단, 당진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예술과 기술이 만나는 특별한 무료 선물
‘나만의 미니어쳐 오토메이션 극장 만들기’ 참가자 모집

[당진신문] 당진문화재단(이사장 박기호)이 공비 공모사업에 채택되어 당진시민에게 제공하는 2022년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나만의 미니어쳐 오토메이션 극장 만들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당진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당진문화재단은 당진문예의전당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당진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 예술 및 기술이 융합된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나만의 미니어쳐 오토메이션 극장 만들기는 무대 디자인, 조명, 음향, 시나리오 작성, 배우 동선 구성 등 공연의 모든 요소를 경험하여, 공연기획이나 무대연출 등 공연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특별한 선물로 다가갈 수 있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총 8회차로 진행되며 모집 대상은 당진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4~6학년과 중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1기수당 30명 총 3기수 90명의 참여자들을 모집한다. 참여 비용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9월 19일부터이며 기수 당 30명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교육은 10월 15일부터 당진문예의전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angjinart.kr) → 커뮤니티 → 사업공모에서 다운 받은 참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dangjinart2@gmail)로 제출하면 된다. 

문화사업부 곽노선 부장은 “이번 문화예술교육은 공연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당진 청소년들에게 아주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이 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 당진문화재단 문화사업부 041)350-2919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