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재)당진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당진시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직장 인턴십 프로그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내 협력사업장을 모집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직장 인턴십 프로그램 당.학'S 잡(JOB)지(知)사(事)는 당진시와 관내 협력사업장과 함께 협업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이 일정기간 동안 직업인들의 직무와 작업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직장 실무 경험을 통해 진로 결정을 위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개설됐다.

현재 당진성모병원, 송악사회복지관, 세단어린이집, 매그놀리아플라워, 다빈치건강놀이심리협동조합, 타르티네, 4도씨헤어, 카페로우, 배스킨라빈스, 청소년카페 ‘수다벅스’ 등 총 10곳이 협력사업장으로 선정돼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와 같이 당진시 꿈드림에서는 진로를 고민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를 파악하여 배움의 장을 마련하고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업장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영순 센터장은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의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당진시 꿈드림은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자립지원/문화체험/건강검진 지원을 하고 있다.(문의 ☎041-357-2000, 1388)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