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시에너지센터가 탄소중립, 에너지전환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민의 탄소중립 실천 참여를 높이고자 두 가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탄소중립 실천 참여를 높이고자 기획됐으며, 선정된 콘텐츠는 향후 당진시에너지센터 사업 및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첫 번째 공모전은 ‘함께하는 탄소중립’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초등학교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9월 30일까지 △홍보영상 △교육 프로그램 및 교구재 △카드뉴스 △탄소중립 실천 문구 등 네 가지 부문에 응모할 수 있다.

두 번째 공모전은 탄소중립 실천 동아리 공모전으로 이달 24일까지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하며, 선정된 4개 동아리는 7월부터 9월까지 탄소중립과 에너지전환 실천 관련 콘텐츠 발굴 활동을 진행해 내용 결과에 따라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참여신청 및 접수는 당진시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djenergycenter.com)와 이메일(energydj@naver.com)로 가능하고, 방문 접수 또한 가능하다.

공영식 기후위기대응과장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정부의 정책만큼이나 국민의 실천이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이 탄소중립과 에너지전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