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안영순) 부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학력인정 검정고시(중졸/고졸) 준비반에 참여 할 학교밖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꿈드림’에서는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연중 검정고시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 1회 중등·고등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는 응시자 89명 중 86명이 합격(96.63%)하는 높은 성과를 거뒀다.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밖청소년들의 합격을 목표로 체계적인 관리와 △기출문제 풀이 △주요과목 대면/ 온라인 강의 △일대일 개인별 맞춤교육으로 학습 동기를 촉진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대입컨설팅 및 각종 자격증 취득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 진학과 건강한 성장·자립을 돕고 있다. 

안영순 센터장은 “학교를 그만 둔 것이 학업의 중단으로 이어지지 않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해 상급학교 진학 하여 원하는 꿈을 이루 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당진시청소년재단 운영)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의 공간’이다.

진행되는 주요프로그램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을 상시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 밖에 상담지원, 취업지원, 자격증취득 건강검진, 문화체험활동, 건강검진, 멘토링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1388, 041-357-2000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