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터미널 확장 및 컨벤션센터 유치,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등 9개 공약 제시
김 후보 “시민이 편안한 안전도시 당진 만들겠다”

[당진신문] 더불어민주당 당진시장 김기재 후보는 14일(토) 당진시장 선거 분야별 공약 7호로 시민안전·생활편의 분야 9개 공약을 발표했다. 

김기재 후보는 “당진 시민들의 일상 속 불편함, 생활 속 불안함을 해소하겠다”며, “시민들께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도시 당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된 김기재 후보의 시민안전·생활편의 분야 정책공약은 다음과 같다.

① 당진터미널 확장 및 컨벤션센터 유치
주차장 등 공간이 협소한 당진터미널 시설을 확장하고, 기존 단층에서 다층규모로 전면 증개축하여 컨벤션센터를 유치, 각종 편의시설을 조성해 시민편의와 관광·비즈니스의 거점센터로 만들겠다. 

②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시가 직접 관리해 시민의 우려는 줄이고 동물복지를 높이는 동물보호센터와 함께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조성해 반려동물과 시민이 함께 놀이체험, 휴양여가, 반려동물 문화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 

③ 공공시설, 민간시설 안전 전수조사
재해와 안전사고 예방에 당진시가 먼저 나서겠다.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 대한 안전 조사를 철저히 함으로써 당진시민의 안전한 일상을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 

④ 당진 구석구석 방범 CCTV 확충
스마트 안전 당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112, 119 등에 실시간 영상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시민 안전 다기능 방범 CCTV를 확충하겠다.

⑤ 안심 등하굣길 확대 등 보행환경 개선
학교 주변 노후 주택과 좁은 골목길에 범죄예방환경디자인을 적용한 안심 비상벨, 방범용CCTV, 안심횡단보도 등 안전시설물을 설치해 학생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확대해 나가겠다. 

⑥ 농어촌 테마공원 조성 및 생태공원 정비
고대면의 스마트 낙농단지를 활용, 전망대, 전시시설 및 짚라인 등 레저·체험 인프라를 구축해 농어촌 테마공원을 조성하고, 송산면에 위치한 생태공원 시설을 정비해 시민의 편안한 휴식공간이자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겠다. 

⑦ 순성~합덕간, 순성~면천간 지방도로 선형 정비
급커브, 급경사로 도로 이용에 불편함과 위험함이 있는 순성~합덕간, 순성~면천간 지방도에 위험도로 구조개선 사업을 실시해 교통사고를 감소시키고, 주민불편을 해소하겠다. 

⑧ 회태공원, 골프연습장 등 체육시설 보완
합덕읍에 위치한 주민 체육공원인 회태공원에 골프연습장을 확충하고 체육시설을 보완해 남부권 주민들의 쉼터를 조성하겠다. 

⑨ 당진전통시장, 합덕전통시장 주차환경 조속 개선
당진, 합덕 전통시장에 주차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해 전통시장 상인과 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겠다. 

김기재 당진시장 후보는 7번째 분야공약인 시민안전·생활편의 공약 발표에 이어 분야별 공약발표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