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소방서(서장 유현근)는 6월 9일까지 소방 동요를 부르면서 어린이의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제13회 충남 어린이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소방동요를 통해 꿈과 희망을 노래하고 안전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되었으며, 오는 9월 1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경연대회가 열린다.

참가 기준은 충남 거주자 중 유치원생 또는 초등학생 15~3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서 진행할 계획이다. 

무대 시간은 5분 이내로 해야하며, 심사기준은 △음정·박자의 정확도 및 가사 전달력, 화음 조화(가창력) △편곡, 가사내용, 무대구성 등 독창성(창의성) △무대 완성도, 소품·안무 적정성, 협동성(작품성) △표정, 몰입도, 소방·안전 관련 주제 전달력(표현력) 등이다.

참가방법은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6월 9일까지 공문 제출 또는 담당자 이메일(lsrhook119@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신청서 등은 당진소방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소방서 예방안전과(☎041-350-5262)로 문의하면 된다.

박영복 예방총괄팀장은 “이번 동요대회를 계기로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이 향상되기를 바라며, 좋은 의미로 개최하는 만큼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