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당진시 원팀 출정 기자회견
민주당 출마자 원팀으로 똘똘 뭉쳐 필승결의 다져

10일 당진시청에서 6·1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당진지역 더불어민주당 후보자들이 필승을 다짐하며 ‘원팀’ 출정식을 가졌다. ⓒ당진신문 지나영 기자
10일 당진시청에서 6·1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당진지역 더불어민주당 후보자들이 필승을 다짐하며 ‘원팀’ 출정식을 가졌다. ⓒ당진신문 지나영 기자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6·1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당진지역 더불어민주당 후보자들이 필승을 다짐하며 ‘원팀’ 출정식을 가졌다.

10일 당진시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어기구 국회의원을 비롯한 경선을 통해 최종 공천을 받은 후보자 △당진시장 후보 김기재 △충남도의원 후보 이계양, 구본현, 홍기후 △당진시의원 후보 김명진, 이화용, 조상연, 최연숙, 윤명수, 박수규, 박명우, 김선호, 백종선 △당진시 비례의원 후보 한상화 등 총 14명이 참석했다.

이날 출정식을 통해 당진지역 더불어민주당 후보자들은 민생과 지역발전을 위한 일꾼이 되겠다는 다짐과 △당진 핵발전소 건설 시도 원천봉쇄, △ 코로나로 무너졌던 당진 민생경제 재건 및 신성장 미래산업도시로 육성 △당진을 스마트농업 대표도시로 육성 △ 충남 서해안 교통요지로 변모 △명품 복지도시 당진 건설 등 다섯 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더불어민주당 당진시 지역위원장 어기구 의원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지난 대선 때 국민과 시민들께서 저희 더불어민주당에 매서운 회초리를 들어주셨다. 그 동안 민주당의 잘못에 대해 질책해주신 점, 낮은 자세로 돌아가 뼈아프게 반성하고 있다”면서 “이제는 6월 1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다. 이번 지방선거는 대통령선거가 아니고, 당진을 위해 열심히 일해 줄 지역일꾼을 뽑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당진시 지역위 제공
ⓒ더불어민주당 당진시 지역위 제공

이어서 “이번 6·1지방선거에서는 지방분권의 힘으로 중앙 윤석열정부의 불통과 오만, 독선을 막아내고 제대로 견제할 수 있는 민주당을 뽑아달라”면서 “새 정부의 허니문 기간을 이용하여 표만 얻으려는 무능한 후보가 아니라 당진을 위해 제대로 일할 사람, 일 잘하는 지역일꾼을 뽑아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올해는 당진이 시로 승격된 지 10년으로, 30만 자족도시, 서해안의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우리 더불어민주당의 일꾼들을 꼭 선택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당진경제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고, 굵직굵직한 국책 현안사업들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당진을 충남의 으뜸도시, 명품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