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신청,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17개교 선정 

[당진신문] 당진시립도서관(관장 김천겸)에서는 매년 찾아가는 독서캠페인 ‘다독다독’을 관내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대상으로 매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독서캠페인 ‘다독다독’은 독서습관화 적령기인 아동과 학생을 위한 책 읽기 캠페인으로, 독서지도 유명강사와 작가들이 직접 책읽기의 중요성과 독서코칭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독서의지를 일깨우고 책읽기를 생활화 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2018년 시작된 본 캠페인은 그동안 독서관련 전문과나 유명 작가 등이 관내 유치원과 학교로 찾아가 1인극 또는 강연으로 책 읽기의 중요성 등에 대한 주제를 전달해왔다.

올해 사업은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중 17개교 선정해 운영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기관에서는 이번 달 29일까지 이메일(dohee97@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당진시립도서관 관리팀 ☎ 041-350-4940)

특히 이번 캠페인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창문을 열면, 우주」, 「문경수의 제주 과학 탐험」을 저술한 국내 1호 과학탐험가 문경수 작가의 강연이 열릴 예정으로 선착순 운영이니 서둘러야 한다.

김천겸 관장은 “독서캠페인은 학생들의 독서의지를 일깨우고, 책 읽기를 생활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적극적인 독서 장려도 우리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다양한 도서를 통해 창의성이 발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