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면 주민자치회 워크숍 발언 관련 제보자 색출 논란에 
최연숙 시의원 제보자로 지목..소문 일파만파 “법적 대응할 것”

최연숙 당진시의원 ⓒ당진신문
최연숙 당진시의원 ⓒ당진신문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최연숙 당진시의원(더불어민주당)이 지난 3월 신평면 주민자치회 워크숍 선거법 위반 신고 제보자라는 소문에 법적 대응하겠다는 단호한 입장을 내놨다.

지난 3월 18일 신평면 삽교천에 위치한 한 횟집에서 신평면 주민자치회 워크숍이 열렸다. 문제는 참석한 오성환 시장 예비후보, 이계양 도의원, 전영옥 시의원 예비후보의 축사에서 비롯됐는데, 이들은 지난해 주민자치회에서 진행했던 행사에 돈을 기부했다고 발언했던 것.(관련기사:오성환·이계양·전영옥, 선거법 위반 신고 당해, 1401호)

이후 오성환 시장 예비후보, 이계양 도의원, 전영옥 시의원 예비후보는 선거법 위반으로 신고됐고, 당진시선거관리위원회는 신평면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워크숍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워크숍에 참석했던 참석자를 두고 제보자를 색출하고 있다는 말이 나돌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워크숍에 참석했던 최연숙 시의원을 두고 ‘선거법 위반 신고를 했다’는 소문이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 

이에 최연숙 의원은 해명문을 통해 “선거법 고소사건과 관련 지역사회가 어수선한 분위기다. 금번 선거법 고소사건에 관련해 본 의원이 제보자라는 소문이 나돌아 지역사회에 파장이 일어나고 있다”면서 “저를 지지하고 있는 분들께서 염려하시며 깊은 우려를 표하고 있다. 그래서 본 의원은 선거 캠프와 심도 있게 상의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상의 결과 추후에도 본 의원을 향한 네거티브가 계속 이어지고 확산된다면 강력하게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고 대응하기로 결정했다”면서 “더 이상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한다. 선거법 고소사건에 대한 본 의원은 어떠한 연관이 없음을 확실하게 밝힌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