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자원 통한 새로운 관광 상품 개발 가능성 확인  

[당진신문] 당진시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종교문화여행 치유순례 프로그램 길, 위로’의 최종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종교문화자원을 활용한 치유여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국민들의 정신적 고통을 위로하고, 종교문화라는 신(新) 관광자원 발굴과 치유관광 영역 개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올해 최초 추진됐다.

이번 사업은 김대건 신부 탄생지인 솔뫼성지부터 신리성지를 잇는 버그내순례길과 당진 유일 템플스테이 사찰인 영랑사를 연계함으로써 종교화합의 상징적 이미지를 구축하고 당진의 종교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관광 상품 개발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미담문화콘텐츠연구소(대표 신주하)가 주관해 8월부터 11월까지 종교 치유해설사 총 12명 양성 및 종교문화여행 치유순례 8회의 일정을 완료했으며, 특히 버그내순례길 로고를 활용한 달고나 체험은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내년 행사에도 지속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시 장창순 문화체육행사기획단장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처음 진행된 종교문화여행 치유순례가 많은 성원을 받아 기쁘다”며 “내년에도 공모에 선정돼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