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소방서내 청렴도 1위·소방기술경연대회 우수” 격려
철저한 화재예방 대응 강조… 소방대원 안전대책 지휘부에 요청 

이계양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
이계양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

[당진신문] 충남도의회 이계양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비례·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7일 당진소방서 행정사무감사에서 겨울철 화재예방을 비롯한 다양한 위험상황에 대한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지난 10일 시작된 2021년 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중 이날 실시된 당진소방서 일정에서 이 위원장은 소방기술경연대회 구조분야 및 구급분야, 특별사법경찰 수사 우수사례 발표 1위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일선 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이러한 준비와 우수한 지표가 계속된 노력으로 유지되길 기원했다. 

이어진 감사에서 이 의원은 올해 9월까지의 화재발생이 총 118건으로 최근 3년간 계속 감소하고, 작년 대비 올해의 인명피해가 매우 적은 것을 주목하며, 계속된 홍보와 예방활동에 높은 당진시민들의 화재 예방의식이 더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좋은 아이디어와 철저한 예방교육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 의원은 또 “코로나19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응급구조 출동건수가 늘어나는 상황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어쩔 수 없는 상황이기에 더욱 안타깝다”며 대원들의 안전과 건강유지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소방서장 등 지휘부에 요청했다. 

이어 임산부 전용 119 차량 운용에 대해 칭찬하며, 현재는 부득이하게 일반차량을 운용중이나, 전용차량의 구입을 소방본부에 적극 건의하겠다며 앞으로도 임산부 전용 119 구급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당진시내 복합건축물, 대형시설 혹은 위험물 저장시설로 구성되는 총 61개의 중점관리대상과 4개의 대량위험물 시설, 각종 해난사고에 대비한 소방정대, 그리고 725명에 달하는 의용소방대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우리동네 소화기함’ 설치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 의원은 마지막으로 “충청남도 내 소방관서 청렴도 평가 1위, 종합평가 2위에 오른 당진소방서가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든든한 일꾼으로서 안전의 수호자 역할을 다해달라”며 감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충청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는 오는 12월 16일까지 태안소방서와 소방본부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 조례심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