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재

우리는 지난 2년 가까이 학교, 가정, 지역사회 모두가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 방침에 따라 방역과 교육공동체 건강관리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에 늘 함께 해주신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하지만 우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단계적 일상 회복을 앞둔 요즘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고, 특히 백신접종을 하지 않은 우리 아이들이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상황에 노출되면서 연일 확진자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에 다시 한 번 우리의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키고, 학교에서의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여러분들께 간곡히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사랑하는 학생 여러분!

지금까지도 여러분은 정해진 규칙을 잘 지키면서 어려운 시간들을 잘 견뎌내 주어서 참 자랑스럽습니다. 성인들 모두가 백신접종을 하고있는 상황에서 앞으로는 더욱 감염병으로부터 자신을 잘 지켜내야 하는 상황이 되었음을 잘 알 것입니다.

등교전 자가진단 앱을 활용하여 반드시 본인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일상생활 중에는 늘 마스크를 착용하며, 자주 손 씻기를 생활화하여 개인위생을 철저히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하교 이후에도 다중이용시설 이용과 사적 모임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상생활 중에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당진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선제적인 검사를 받고 건강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이제부터는 더욱 자신 스스로 건강을 지켜낼 수 있도록 책임 있는 행동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교직원 여러분!

코로나19의 위협 속에서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면서 학력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이중고의 어려움 속에서도 꿋꿋하게 학교 현장을 지켜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까지의 많은 사례들을 서로 공유하면서 방역과 학생들의 개인위생 관리에 더욱 철저하게 대처해 주시고, 밀폐공간이 생기지 않도록 자주 교실 환기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이상 증상이 있는 학생들의 대처에 당황하지 말고 적극적인 선제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함은 물론 기본적인 절차에 따라 침착하게 대응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동행으로 늘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교육가족 여러분!

이제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게 되는 우리는 그동안에도 함께 격려하며 이겨내 왔듯이 앞으로도 서로 부족한 부분 채워가면서 이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야 합니다.

성인들은 거의 백신접종이 완료되어 가지만 아직 우리 아이들은 언제 어디서 감염이 될지 모르는 상황에 그대로 노출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걱정스러운 마음을 담아 몇 가지 부탁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가정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방역의 기본 수칙인 3밀(밀집, 밀폐, 밀접)피하기, 개인위생 청결(자주 손씻기) 지키기,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꼭 하기, 방과후 시간 활동 자제하기, 다중이용시설 가지 않기 등에 대한 각별한 지도를 당부드립니다.

둘째, 이상증세(감기증상 등)가 있을 때는 지체하지 말고 선별진료서에 가서 검사를 받도록 조치해 주시고 등교하지 말아야 하며 가정에서 쉴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셋째, 이제는 우리 아이들만 잘 지킨다고 하여 안전할 수 없기 때문에 함께 생활하는 가족들도 우리 아이들과 같이 방역수칙을 잘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상황이 너무 길게 이어지다 보니 피로도가 가중되고 긴장의 끈도 좀 느슨해진 것 같아 걱정이 앞섭니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모두의 지혜를 모으고 함께 노력하면 헤쳐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또한 다 지나가지 않겠습니까?

그 때까지 조금만 더 힘을 내 주십시오. 당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당진시를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우리의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배움터를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