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융합교육원, 초급·중급·고급·전문가 과정

김동완 논설위원ㆍ철학박사
김동완 논설위원ㆍ철학박사

[당진신문]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이 2021년 '사주명리학'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세이프타임즈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고 있는 사주명리학 국내 최고 권위자 김동완 논설위원이 직강한다.

강좌는 사주명리학 상담가, 사주명리학 전문가, 사주명리학 강사 양성을 위한 초급, 중급, 고급, 전문가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동국대 미래융합대학원 행정실에서 수강 접수중이며 3월 첫째 주 개강한다.

그 동안 이 강좌를 통해 20대부터 70대까지 학생, 가정주부, 회사원, 공무원, 사업가, 교사, 교수, 작가, 스님, 목사님, 대기업 CEO, 국회의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수많은 수강생이 배출됐다.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최고 인기 강좌로 꼽힌다.

김동완 교수는 "사주명리학은 예측, 예언적 학문에서 벗어나 성격, 심리분석, 진로적성, 직무역량, 대인관계 등 다양한 인간에 대한 분석을 통해 나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는 학문"이라며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적성, 직업적성, 직무역량 등을 설계하고 다가오는 미래를 계획적으로 맞이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교수는 동국대 동양철학 박사, 동국대 상담심리 석사, 길림대 세계경제학 박사를 수료했다. 서울신문 명예논설위원과 한국사주명리학회 회장, 한국사주상담심리학회 회장, 한국사주코칭학회 회장, 한국역학학회 회장, 한국문화창작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