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정확한 예측과 분석으로 마케팅 기획 앞장
온라인 비즈니스 정보 공유 위한 ‘온투비즈’ 오픈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마케팅은 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잠재적인 고객층에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고, 수입을 올리는 중요한 수단이다. 

㈜상상이즈(대표 이형태)는 기업 마케팅을 비롯해 온라인마케팅, 키워드 및 브랜드 관리 및 동영상 제작 등 마케팅 솔루션을 세우는 마케팅 전문 업체다. 상상이즈는 차별화되고 정확한 예측과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기획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코로나19가 바꾼 세상에서는 재택근무나 온라인으로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 상황이 많아졌다. 비대면 소통을 통한 비즈니스가 새로운 마케팅 모델이 된 것이다.

이형태 대표는 “정보화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오투오 서비스(O to O)인데, 알파벳 O는 online과 offline을 의미하며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정보 공유를 의미한다”며 “지금은 정보를 인터넷으로 얻고 있고,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결정하는 시대인 만큼 온라인에 오프라인의 제품 정보나 상황을 어떻게 잘 표현해서 고객을 끌어들이느냐가 핵심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이에 “상상이즈는 오투오 서비스를 원하는 기업이나 개인에 시스템을 만드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멘토링을 해오고 있었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오투오 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에서 서비스 제공과 교육 공간이 필요해서 비즈니스 카페를 설립했다”고 말했다.

마케팅 전문 업체 ㈜상상이즈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배울 수 있는 공간인 온투비즈를 1월 4일에 충남에서 처음으로 열었다. 당진상공회의소 1층에 위치한 온투비즈는 사무 공간의 공유오피스와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카페의 개념을 갖춘 비즈니스 카페다.

온투비즈는 비즈니스 공간 6인실과 10인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용료는 1시간에 10인실 5만원, 6인실 3만원으로 인원 수에 따라 커피가 제공된다.

비즈니스 공간에는 화상회의나 교육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장비가 갖춰져 있다. 대형 터치스크린은 전자 칠판의 기능이 가능하고 인터넷 화면을 볼 수 있으며, 화상 카메라와 마이크가 갖춰져 비대면 회의도 진행할 수 있다.

이형태 대표는 “그동안 당진 소재 중소기업들은 화상회의를 거의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화상회의에 필요한 장비를 갖춘 중소기업은 드물다”라며 “당장 장비가 없고 더욱이 화상 회의에 필요한 프로그램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에게 온투비즈는 회의에 필요한 장비와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강조했다.

이형태 대표는 앞으로 상상이즈의 마케팅 전략과 온투비즈 공간을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언제든 정보가 공유되고, 더 많은 지역 인재가 양성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형태 대표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와 같은 언제든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를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싶다”며 “온투비즈에서 마케팅과 온라인 비즈니스 정보를 공유하고, 배움도 얻을 수 있고 그리고 업무와 관련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기업과 개인에 꼭 필요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당진시 남부로 256 당진상공회의소 1층
●영업시간 : 평일 09:00~18:00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