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빌 당진점에는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플스빌 당진점에는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당진신문=오동연 기자]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같은 비디오게임을 즐겨 하는 당진 시민이라면, ‘플스빌 당진점’을 방문하면 된다. 당진에서는 유일하게 비디오게임 기기와 주변기기, 타이틀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당진의 비디오 게임 매니아들은 지역 내 비디오 게임 매장이 없어 예전에는 서산이나 평택, 천안 등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먼 길을 운전해가야 했다. 하지만 이제 당진 우두동에 위치한 ‘플스빌 당진점’이 있어 편리해졌다. 지난해 4월 오픈한 ‘플스빌 당진점’은 넓고 쾌적한 공간과 다양한 타이틀, 고객이 플레이스테이션이나 닌텐도 스위치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플스빌 당진점’은 신품 기기나 타이틀뿐만 아니라, 중고 기기와 타이틀 매각과 매입이 가능하다. 신품 구입에 부담을 느낀다면 저렴한 중고를 이용하는 것도 경제적인 선택이다. 
개인적인 중고거래는 가격에서 조금 더 메리트가 있을 수 있지만, 위험요소도 적지 않다.

반면 ‘플스빌 당진점’같은 매장을 통한 중고 매입및 매각은 무엇보다 신뢰가 간다. 이상근 대표가 중고기기의 상태나 기능 이상 유무를 일일이 확인하기 때문에 믿고 구입할 수 있다. 

플스빌 당진점 이상근 대표는 “플레이스테이션과 스위치 타이틀, 주변기기 등 1천여 개가 구비 돼 있고,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도 있다”며 “배달도 가능해 당진 시내 지역의 경우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배달료 3,500원을 지불 하면 어디든 배달해 드린다”고 말했다.

플스빌 전국 체인점과 연계되어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건담 프라모델(이하 건프라) 구입도 가능하고 공방도 운영하고 있어 도색 강습도 진행한다. 

건담 프라모델 판매 및 전시, 공방 운영도 하고 있다.
건담 프라모델 판매 및 전시, 공방 운영도 하고 있다.
플스빌 당진점 내 공방의 모습.
플스빌 당진점 내 공방의 모습.

이상근 대표는 “구하기 힘든 기기나 희귀 타이틀 문의를 주시는 경우에는 전국 190여개의 지점에 문의해 구해드릴 수 있다”며, “전국 플스빌 지점 중에는 당진점을 포함한 두 곳만 건프라 공방을 자체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당진에도 건프라 매니아들이 적지 않아, 플스빌 당진점을 찾는 발길이 많다고 한다. 각종 건프라와 피규어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상근 대표는 “올해에는 인왕2, 라스트오브어스2, 파이널판타지7, 사이버펑크2077 등 대작이 줄줄이 출시될 예정”이라며, “직접 매장에서 출시일에 맞춰 찾아가실 수 있도록 신작 예약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플스빌 당진점’ 네이버 카페를 방문하면, 신품 및 중고 기기와 타이틀 재고 목록도 확인가능하다.

사진-4 건담 프라모델 제작 관련 용품도 준비돼 있다.
사진-4 건담 프라모델 제작 관련 용품도 준비돼 있다.
각종 건담 프라모델과 피규어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각종 건담 프라모델과 피규어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주소 : 당진시 우두로 1길 5-7 , 2층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9시, 화요일 휴무
네이버카페 : cafe.naver.com/psvdangjin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